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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전철이란?
  • 차량소개
  • 추진장치 소개
중(重)전철과 비교하여 적은 수송용량량 (시간당 5,000~30,000명)을 처리할 수 있는 도시교통 수단으로,
고가 구조물 또는 지하에 독립된 전용 주행로를 설치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도로위에 전용 주행로를 설치하여 완전 자동 무인방식,
1량 또는 다량 편성이 가능한 특징을 갖춘 전기 철도 시스템입니다.
친환경성
 도시 환경에 적합(탁월한 정시성, 안전성, 친환경성)
효율성
지하철과 버스의 중간 규모 수송용량(버스:5,000명이하/지하철:30,000~80,000명 이하)
경제성
 건설비 절감(지하철 대비km당 50% 절감), 운영비용 절감(완전자동 무인운전 시스템 - 지하철의 40~50% 수준)
차량이미지
차량개요
영업연장 36.016km
표정속도 36.28km / hr
수송인원 133명 / 1량
운전방식 완전자동 무인운전
추진방식 선형유도전동기(LIM)
차륜방식 철제차륜 (D = 660mm)
차량 제작 및 검사
제작사 캐나다 봄바디어 트렌스포테이숀, 30량 제작
차량종류 1량편성, 운전실이 없는 LIM (Linear Induction Motor) 구동방식의 차량
차량형식 분ART, 철제차륜(D=660mm)방식의 무인자동운전 직류 전동차 (MK Ⅱ형)
검사 및 시험 제작검정 - 한국철도차량엔지니어링,
성능시험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IM(선형우도전동기) 추진장치
회전형유도전동기를 잘라 펼쳐진 구조로 차체측 1차 코일과 2차 도체판이 직접 추진력 발생
  • 차량의 정위치 정차 정밀성 향상
  • 차량의 소음감소
  • 우수한 등판능력 제공
  • 유지보수비 경감
1열차 LIM 모터 (1차) - 길이 1.920mm 열차의 대차에 장착 궤도상의 LIM 레일 모듈과 상호 작용하여 추진력 발생 코일 펴지는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