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용인 에버라인

HOME안전환경안전시스템 소개

아이콘안전시스템 소개

  • 신호시스템1
  • 신호시스템2
  • 신호시스템3
  • 신호시스템4
신호장비실 설비 구성
  • 신호장비시설 사진1
  • 신호장비시설 사진2
CCC(중앙제어) 캐비닛

Central Control Server Cabinet. 전반적인 시스템에 대한 성능 감시, 표시 및 제어를 책임진다. 또한 ATS 시스템은 스케줄링과 몰림 방지 기능을 포함한다. 중앙부, 역사 및 지역 장비뿐만 아니라 차량에도 구성요소를 구비한 ATS 시스템은 진단, 경보 그리고 중앙화된 데이터 기록 및 보관 기능도 제공한다.

ATP(자동열차보호) 캐비닛

Automatic Train Protection Cabinet. 지역 ATP (RATP) 하부시스템 캐비닛에 포함되어 있는 장비는, 관련하는 ATC 지역에 대한 바이탈 안전 열차 운행 동작들을 실시한다. 이 캐비닛은 독립적인 두 대의 ATP 컴퓨터(한 대는 주 컴퓨터로 나머지 한 대는 백업시스템으로)를 활용한다.

ATO(자동열차운전) 캐비닛

Automatic Train Operation Cabinet. 지역 ATO (RATO) 캐비닛(그림 2-17)에는, 시스템 가이드웨이를 따라 운행되는 열차의 운행 및 역사 승강장과 열차 간 열차 승객 이동 지시와 관련하는 비바이탈 지상 ATC 기능을 일차적으로 수행하는 장비가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하부시스템 역시 주 컴퓨터 시스템 및 백업 컴퓨터 시스템 두 가지 모두를 활용한다.

BDR(광중계기) 캐비닛

Base Data Radio Cabinet.차상 무선장비 및 분배된 통신 시스템(DCS)과 함께 전체 ATC 무선 시스템을 구성하는 장비가 포함되어 있다. 각 기지국 캐비닛에는 두 대의 베이스 데이터 무선(주 ATP 하부시스템용 한 대 및 백업용 한 대)이 포함되어 있다. DCS는, 안테나, EOCell 모듈, 지상에 위치하고 있는 저손실 동축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차량-지상 무선 범위를 보증한다.

SLCC(분기기 논리 제어) 캐비닛

Switch Logic Control Cabinet.선로전환기 로직 제어(SLCC), 광섬유 스플라이스 및 광역 기지국(EXTBSC) 캐비닛에는, 주 지상 장비의 동작을 지원하는 장비가 포함되어 있다. 각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3대의 SLCC는, 지상 ATC와 궤도 선로전환기 간 인퍼페이스를 제공하며, 이 같은 내용은 2.8항에 설명되어 있다. SLCC 3 뒷면에 위치하고 있는 프로그래머블 로직 제어기(PLC) 패널은, 유지보수 기지에 있는 수동 선로전환기 제어 패널과 함께 동작하여 수동 운행 궤도 구역에 있는 차량의 이동을 제어하게 된다.

TRS(열차등록시스템)

Train Registry System Cabinet.TRS 캐비닛은 시스템에 있는 모든 열차의 이동을 모니터 한다. 지역 ATP 제어(주 및 백업)가 손실되는 경우 TRS는, 시스템 라부팅 시 차량 위치 정보와 함께 ATP를 제공한다.

신호전기 선로 전환기 (Swith Machine JEA72 & JEA952/953)
본선 자동구간 (YAX8 분기): 침목 형 선로 전환기 JEA952 형 (노스 가동부: JEA953 형).차량기지 내 수동 구간 (#6분기):JEA72 형 (활출 가능형)
1. JEA72선로 전환기는 수동 및 자동 차량기지의 분기기를 제어하는 데 사용된다. 자동 차량기지 구역에 있는 선로 전환기(PM)은 RATC에 의해 제어된다. 선로 전환기에는 모터가 있어 선로 분기기를 직선(tangent) 또는 분기부 (turn-out) 위치로 움직일 수 있다. 이 모터는 스위치 수동 제어 케비닛(Switch Manual Control Cabinets)에 있는 스위치를 통해 작동 된다. 각 선로 전환기는 자동온도조절장치로 제어되는 열 요소를 포함한다. 2. JEA92 선로 전환기는 본선 궤도의 분기기를 제어하는 데 사용된다. 각 본선 레일 엔드 선로 전환기에는 관련 본선 프로그(frog) 선로 전환기가 있다. 단일 본선 레일 엔드 선로 전환기는 함께 작동되어 궤도 선로를 제어하고, 따라서 분기기를 통해 열차의 방향을 제어하게 된다.사용되는 본선 분기기(switch)는EBISWITCH JEA952 이다. JEA952는 분리된 모터 제어 및 감지 회로가 있는 모든 종류의 연동장치와 인터페이스 될 수 있다. 외부 어댑터를 사용해서 네 개의 전선 시스템(통합 회로)를 인터페이스 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든 선로 전환기의 종류는 JEA952이다. 3. JEA 953 또한 모듈에 의한, 침목(sleeper)-통합 선로 전환기 이다. 이 전환기는 본선 스위치와 연관된 가동 프로그를 제어하고 작동 시킨다. 그리고 이 전환기의 움직임은 이에 상응하는 전환기의 움직임과 동시에 나타난다. 각 가동 프로그 선로 전환기는 자동온도조절장치로 제어되는 열 요소를 포함한다. 침목과 유사한 스틸 박스 거더(steel box girder)로 설계되고, 가동 프로그 선로 전환기가 위치할 분기기에 있는 침목 위치에 설치 된다. 또한 다른 모든 침목과 같이, 철도 궤도(railway track)을 지지하고, 한데 묶는 기능을 한다. 가동 프로그 선로 전환기 시스템에는 모터 드라이브 유니트, 송신 샤프트(shaft), 리니어(linear) 드라이브 유니트, 탐지 및 잠금(locking) 유니트가 포함된다. 프로그 선로 전환기는 침목의 중심부에 위치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잠금 유니트에 의해 쇼트 (short) 연결 로드(rod)를 통해 잠기고 작동 된다. 각 스톡 레일(stock rail)에 대한 프로그 포인트(frog point)는 각 스톡 레일에 마운트된 외부 스위치 레일 탐지기에 의해 직접 탐지 되거나, 잠금 유니트 위치에 있는 탐지 유니트에 의해 탐지 된다. 탐지 유니트는 쇼트 로드(short rod)를 통해 분기기의 위치를 탐지한다.